진료시간안내

토요일 점심시간 없이진료

  • 평 일 오전09:30~오후06:00
  • 목요일 오후02:00~오후06:00
  • 토요일 오전09:30~오후02:00
  • 점심시간 오후01:00~오후02:00

코성형

홈으로_진료과목_코성형

Tel.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0 2 - 5 2 9 - 2 3 5 6

0 0 2 - 5 2 9 - 2 3 5 5

비중격 및 코성형



코성형술은 낮은 코를 높게 하거나, 비뚤어진 코를 바로 잡는 것처럼 코의 모양을 바꾸는 수술입니다. 일차적으로 미용적 측면에서 관심을 가질 수도 있지만 코의 기형에 따른 코막힘, 후각장애 등 기능적 장애도 동반되므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절한 수술 방법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코의 구조

1 코의 외부구조
코의 외부골격은 뼈와 연골이 하나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외부 코 모양을 결정짓게 됩니다. 코는 3부분으로 위의 1/2부분은 한 쌍의 뼈(비골)가 있고, 가운데 1/3은 연골이 있는데 코 모양을 잡아주고 코로 숨을 쉴 때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부 1/3은 비익연골로 코끝 모양과 콧구멍 크기 모양을 결정합니다.
2 코의 내부구조
코 안쪽으로는 중앙에 수직으로 코 중격에서 좌우로 나눠지는데 앞쪽은 중격연골로 후방 뒤쪽은 얇은 뼈로 되어 있습니다. 앞쪽의 중격연골은 코 성형술에 사용되는 부위입니다.

코성형술 종류

고혈압의 분류
종류 특징 수술방법
융비술 가장 많은 코성형으로 편평하게 낮은 코를 환자의 연골, 실리콘, 고어텍스 등을 삽입하여 콧등과 콧날을 돋우어 모양을 좋게 하는 수술입니다. 콧속 절개 또는 개방형 절개를 통하여 코뼈를 덮고 있는 골막 아래의 공간을 만들고 안전한 보형물을 넣어 콧대를 높여줍니다.
코끝은 본인의 비익연골을 묶어주고 귀 연골 또는 자가근막, 비중격 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을 높여줍니다.
휜코
(사비교정술)
코가 얼굴의 정중앙에서 좌우 어느 한쪽으로 비뚤어져있거나, 콧등(비배부)이 굽어 있는 상태(사비)를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휜 코는 단순히 미용적인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한쪽 코가 막히는 비염 등의 코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술로 교정이 필요합니다.
①휜 정도가 가벼운 경우:
콧등에 실리콘을 안측 부분에 잘 맞도록 다듬어 삽입하여 반듯해 보이도록 하거나 좌우 경사가 차이가 나는 경우에는 연골이나 진피를 넣어주어 덜 휘어 보이게 합니다.

②휜 정도가 심한 경우:
비중격성형술과 함께 코뼈 바깥쪽을 절골하여 옮겨주는 외측절골술이나 휘어진 외축연골 등을 절제하거나 재위치 시켜서 교정하는 등의 복합적인 방법으로 시술을 해야지만, 재발 없이 반듯한 코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매부리코
(축비술)수술
매부리코(비혹)에서 돌출된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①콧등이 조금 튀어나온 경우:
콧등의 튀어나온 부위를 끌을 이용하여 갈아줍니다.

②콧등이 많이 튀어나온 경우:
콧등이 많이 튀어나온 경우에는 튀어나온 부위를 절골하고 최대한 매끄럽게 다듬은 후에 얇은 실리콘 보형물로 커버를 해줍니다.
코끝성형술
(비첨성형술)
주먹코, 복코, 뭉툭한 코끝
코끝(비첨)의 모양을 바꾸는 수술로 뭉툭하고 낮은 코끝을 높고 좁게 만드는 경우가 동양인에게서는 흔합니다. 과하게 큰 콧방울 연골을 절제하고 연골 사이의 불필요한 지방 조직을 제거한 후에 실로 봉합해줍니다. 코끝성형술은 코 안으로 하는 비개방성 절개법 또는 개방형 절개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코 수술 전 고려사항

  1. 코의 기형과 함께 얼굴 전체의 미용성형학적 분석이 필요합니다.
  2. 비강 및 부비동 질환의 동반 유무를 확인합니다.
  3. 수술범위에 따라 부분 및 전신마취 상태로 수술을 받게 됩니다.

수술 후 처치 및 경과

  1. 수술 직후 수술 부위가 붓고 통증이 있으므로 수술 후 1-2일간 눈 주위를 얼음 찜질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2주일 정도는 코를 풀지 않도록 합니다.)
  2. 2-3일 간은 엎드려 책을 읽지 말고 수면 시에는 머리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3. 약 한달 간은 외부의 충격을 피하고 안경착용을 피합니다.
  4.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바릅니다.
  5. 수술부위의 움직임을 줄이기 위하여 딱딱한 음식을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
  6. 항생제와 소염진통제는 7일간 복용하게 됩니다.

Quickmenu